곰탕 같은 친구.

나에겐 “곰탕” 같은 친구가 있다.

70년 전통의 곰탕집, 하동관 그곳의 곰탕은 단촐 하지만 깊고 진했다.

추운 겨울날 따뜻한 곰탕 국물은 우리 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 점심식사로도 피자나 스파게티 보다는 훨씬 나았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유명한 곰탕집맛이 이렇구나.. 방짜유기에 담긴 뜨끈한 맑은 곰탕, 그위에 송송송 파를 넣고, 깍뚝이와 함께 한술 뜨니.. 왠지 몸이 건강해 질것 같다.

올해 여섯살, 네살되는 재승이, 시현이도 한숱가락 먹여보니, 표정이 “호, 요거 괜찮은데” 하는 눈치다. 원래 밥을 잘 먹는 아이들이지만, 뜨거운 곰탕을 호호 불며 아주 맛나게 싹싹 먹는다.

사람을 보면 낮을 가리는 아이들이라 초면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직 친구를 조금 경계하는 아이들. 내가 딸아이에게 뜨거운 곰탕을 떠먹이느라 정신 없는 사이에 혼자서 서툴게 떠먹던 재승이는
어느새 친구의 장난에 해맑은 미소를 지으며 잘먹고, 잘 놀고 있다.

일주일전 와이프가 압구정동 현대백화점에서 친구들 만나러 간다길래 별 고민 없이 친구에게 전화를 했다. “이번주 토요일 바쁘냐? 나 이번주 토요일날 압구정간다. 재승엄마 친구만나러 가서 4-5시간 아이들 봐야 해서..” 이말을 짧게 요약하면 “나, 너희 집에 이번주 토요일날 놀러 갈께”가 된다.

친구의 집은 압구정동이다. 그래서 와이프가 가끔 친구들을 압구정동에서 만나게 되면, 친구의 집에 들러 함께 놀곤 했다.

“어, 채현이는 미국 형네집에서 이번달 말에 와, 그날 장모님하고 둘만 있는데.. 괜찮겠어?” “아, 그래, ㅋㅋ 그럼 그냥 밖에서 보자.” “오케이”

곰탕을 먹고 나오는 길, 재승이가 친구와 손을 잡고 나온다. ㅋㅋ 땡큐다. 이제 난 시현이만 챙기면 되겠구나.. 역시, 아이들에겐 친구의 엉뚱하고 특이한 유머가 잘 먹힌다.

“애들아 딸기모찌도 우리 먹자!” 친구의 말에

바로앞 모찌가게에서 딸기모찌를 6개 포장해서 친구가 재승이에게 이야기한 스타벅스에 숨겨진 다섯가지 비밀무기를 찾으러 서울시청뒤 스타벅스로 자리를 옮겼다.

곰탕처럼 편안하고, 따끈하며, 깊은맛을 가진 든든한 친구. 친구야 널 보면 그냥 참 좋다.

IMG_4549

IMG_4544

IMG_4610

Leave a Comment